Project Description

Project Brief

교통안전교육이 어린이 대상으로 해마다 시행되고 있지만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것의 이유로 교통안전 교육 실제 실습의 유무에 있다고 지적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실제 상황과 같은 교통안전교육을 실습할 수 없을까?라는 발상에서 이 VR앱을 개발하게되었습니다.

The Challenge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은 현재 많은 부분 이론교육과 시청각교육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실습을 할 수 있는 곳은 턱없이 부족한 형편입니다. 만약 실제와 같은 상황을 어린이들이 직업 체험할 수 있다면 많은 사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교통안전상황을 구현하여 실제같은 상황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The Solution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면 교통안전사고의 많은 부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와 같은 교통안전상황을 여러가지 예시와 현장구현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합니다.  어린이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교통안전 도우미 세이피가 함께 어린이들의 교육을 도우며 교통안전에 대해 알아봅니다.

실감나고 재미있는 교통안전VR 교육

세이피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육의 특별함

Graphic Design

실제 도로를 구현하였으며, 인도에는 사람들이 다니며, 도로에는 차가 움직이는 모습을 구현하였습니다.

User interface

VR환경에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시선으로 메뉴를 선택하고 터치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성하였습니다.

Publising

세이피VR은 갤럭시기어등의 모바일에서와 오큘러스의 PC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Brand Strategy

세이피는 후속시리즈를 포함해 안전교육 시리즈가 지속출시되어 어린이들의 안전교육을 도울 것입니다.